(크라우드웍스)데이터 라벨링 작업 이야기
최근에 블로그에는 따로 포스팅을 하지 않고, 지원했던 공고가 있었다.
바로 <[재택/사전검증] 금융(카드 등) 상담문 태깅-분류 작업자 모집!>이라는 공고였는데, 금융에 근무한 적이 있어야 하며,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사전 검증을 받은 뒤 통과가 되면 작업이 가능한 공고였다.
솔직히 근무한 적은 있지만, 어릴 때 잠깐 일해본 게 다라 자신이 없어 합격 결과가 나오면 포스팅해야지 하다가 며칠 전 문자로 결과 발표가 나와서 공고가 열리자마자 작업을 하고 모두 끝마친 후에 글을 쓰게 됐다.
작업 내용은 태깅-분류였고, 상담원과 고객의 대화내용을 태깅해서 어떤 상담 내용인지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로 나누는 작업이었는데, 유선 상담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했기 때문에 단어가 정확하지 않고 유사한 발음의 문장으로 적혀있어 이해하는데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무사히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
1인당 작업 가능한 수량은 최대 30건이었고,
작업단가는 대화문 1개 기준 180p이므로 30건 모두 완료 시 총 5,400p가 적립된다.
마지막 주 금요일에 포인트가 일괄 지급된다고 하니 그동안 반려 오는 작업 수정하면서 완벽하게 끝내야겠다.
그리고 추가로, 이전부터 계속 도전했다가 실패했던 왼손 여성 사진 찍기 프로젝트가 열려 다시 지원을 했다.(세 번째 도전...)
아직 검수 대기 중이라 반려는 안 났지만, 반려가 나게 된다면 또 사진을 찍어야 한다...(반려만은 제발...)
어쨌든 이렇게 두 공고 작업을 마쳤고, 무사 통과되길 빌어야겠다.
라벨러 분들 파이팅!!
+그리고 추가로 오늘 데이터 라벨링 단기 계약직 회사 면접을 보고 왔는데, 결과가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합격 여부를 알 수 없어 간략하게만 적고, 합격하게 된다면 자세히 적도록 하겠다.